자주하는 질문

시간과 요일이 겹치지 않는 범위내에서는 2개의 교과목 수강이 가능합니다.

개강일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상태인 근로자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지원금대상에 따라 교육대상이 다르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노동부에서 인정하여 공고한 ‘적합훈련과정목록’에 있는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에 훈련비가 지원되며, ‘적합훈련과정목록’은 노동부의 직업훈련정보망(HRD-net)을 통해 검색할수 있습니다.
* 고용지원센터에서 계좌발급시 약정한 분야의 훈련과정이 아니면 ‘적합훈련과정목록’에 있는 훈련과정을 수강해도 훈련비가 지원되지 않으니, 반드시 자신이 상담을 통해 약정한 훈련분야에 해당하는 과정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계좌카드’를 사용하여 훈련비를 지원 받아 훈련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계좌카드’에는 비용결제기능이 있어 훈련생은 계좌카드를 이용하여 자부담금을 결제합니다.
또한 출결관리기능이 있어 훈련생이 계좌카드를 이용하여 출석체크를 하게 되면, 훈련비는 개인에게 부여된 지원한도의 범위 내에서 출석률에 따라 신용카드사를 통해 훈련기관에 지급됩니다.
* 훈련생은 직업훈련정보망(HRD-net)을 통해 자신에게 지원된 금액의 사용현황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업능력개발계좌(내일배움카드)’는 훈련목적에 사용 할 수 있도록 일정 지원한도를 부여하고 그 사용내역등을 전산관리하는 일종의 ‘가상계좌’로 일반적 의미의 ‘은행계좌’와는 다릅니다.
따라서 지원액이 훈련생에게 직접 입금되지 않습니다.